/*17.cpp*/ #includeusing std::cout; using std::endl; int main() { int pNum = 3; int qNum = 4; const int* pn = &pNum; int* const pn2 = &qNum;; //const int* //메모리 주소 변경 pn = &pNum; cout << pn << endl; pn = &qNum; cout << pn << endl; //포인팅 된 값을 변경하지 못함 *pn = pNum; cout << *pn << endl; *pn = qNum; cout << *pn << endl; //int* const //메모리 주소 변경하지 못함 pn2 = &pNum; cout << pn2 << " " << *pn2 << endl; pn2 = &qNum; cout << pn2 << " " << *pn2 << endl; //포인팅 된 값을 변경 *pn2 = pNum; cout << pn2 << " " << *pn2 << endl; *pn2 = qNum; cout << pn2 << " " << *pn2 << endl; return 0; }
실행결과
함수포인터 (0) | 2008.05.05 |
---|---|
컴파일러는 런타임에서 결정될 문제는 확실한 정보가 있지 않는 한 모르겠다고 의사표시를 하게 만들어져 있음. (0) | 2008.05.05 |
동적할당영역? (0) | 2008.05.01 |
return ; (0) | 2008.05.01 |
message passing? (0) | 2008.05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