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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하며 막 생각난거

C++/기타

by nowpassion 2008. 5. 10. 23:2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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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 1. 모든 개념은 클래스를 메모리에 올려두고 작업을 시작한다.

   2. 메모리를 Stack과 Heap의 구조로 나눈이유?
      - stack은 순차적인 자료구조 : 정적 할당에 쓰인다. (int a)
      - Heap은 이진검색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 무작위적인 자료구조 : 동적할당에 쓰인다.
        (new char a[])

   3. Access Method = Utility 함수

   4. 캡슐화의 범위를 구성하는 요령?
      -변수를 기준(사용하는 데이터를 기준으로)

   5. 동적할당영역을 사용할때 유의사항
      - 직접 해제해줘야 한다.

   6. 실제주소에는 주소값만..(4Byte)
      - Point* arr[4] = arr[0] = 주소값.. 이런식?

   7. 객체포인터를 지정한 후 동적할당
      - pointer* p;  p = new pointer(i*3);

   8. 포인터를 지정한 후 new로 생성하는 이유
      - 포인터만 지정 -> 실제메모리 할당은 new

   9. 클래스 구성
      - 정보은닉을 위한 Entity클래스, Entity클래스를 관리하기 위한
       Control클래스
로 보통구성한다.

  10. 디자인 할 시 확실한 경계를 지어줘라

  11. 실제 함수들은 Code Area에 저장되어 클래스가 지정하여 사용한다.
      - add()함수일 경우
      - void add() -> void add(A* a){ (a->n)++ }형식으로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바꿔준다.

  12. 다중상속
      -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. 모호성이 존재한다.
      - 클래스 C가 A, B를 다중상속하고 Class A, B에는 String()이 존재한다고 할때 C가
         String()함수를 불러온다면?
      - 아래 예제를~~ 보면?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 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13. abort함수
      - 예외의 타입이 맞지 않으면 콜!!

  14. 예외클래스 형태가 유용하다.
      - 여러정보를 같이 처리할 수 있다.

  15. 작은 클래스의 예외로 부터 시작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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